2025년 1월 1일, 새해를 여는 최고의 기대작 '수퍼 소닉3'가 개봉을 앞두고 해외 주요 매체들의 호평 세례가 쏟아져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원제: Sonic the Hedgehog 3┃감독: 제프 파울러┃출연: 짐 캐리, 벤 슈와츠, 제임스 마스던, 티카 섬터, 이드리스 엘바, 키아누 리브스 외┃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개봉: 2025년 1월 1일]
초특급 히어로 소닉 VS 사상 최강의 라이벌 섀도우, 복수심에 불타 전 세계를 파괴하려는 섀도우를 막기 위한 파워업 액션 어드벤처 '수퍼 소닉3'가 시리즈 중 최고의 작품이 탄생했다는 해외 매체들의 호평 세례로 눈길을 끈다.
먼저 액션과 스케일에 대한 호평이 눈에 띈다. '수퍼 소닉3'는 캐릭터 특유의 초고속 스피드의 스릴 넘치는 추격신과 스펙터클한 액션 장면이 어우러지면서 관객들을 자연스럽게 스크린 속으로 끌어들인다. 게다가 사상 최강의 라이벌 섀도우와 초특급 히어로 소닉의 대결은 런던, 도쿄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할 뿐 아니라 우주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거대한 스케일의 확장을 보여준다. 이런 소닉의 액션과 스케일에 대해 많은 매체들이 호평을 전했다. “시리즈 중 최고” (Polygon) , “올해 최고의 블록버스터 중 하나!” (FandomWire),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비주얼!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딱 맞는 영화” (Total Film), “처음부터 끝까지 액션과 재미로 가득하다” (AV CLUB), “화려한 액션과 코미디, 따뜻한 감동까지” (Flickering Myth) 등의 호평으로 극장에서 꼭 관람해야 될 기대작임을 입증한다.
또한, 사상 최강의 빌런 섀도우 캐릭터와 섀도우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키아누 리브스에 대한 빈응도 뜨겁다. “'존 윅'과 같은 무게감, 키아누 리브스의 완벽한 목소리 연기”(Hollywood Reporter), “섀도우의 등장은 모든 액션의 수준을 업그레이드시켰다” (Movieweb) 등의 호평은 모든 액션 장면을 하드캐리하며 영화의 스케일을 한껏 끌어올린 섀도우의 활약상을 기대케 한다.
또한, 코믹 연기의 대가 짐 캐리에 대한 호평도 많았는데, 이미 지난 시리즈에서 닥터 로보트닉이라는 인생 캐릭터를 만난 짐 캐리는 '수퍼 소닉3'에서는 1인 2역을 연기하면서 신들린 연기의 정점을 찍는다. 주요 매체들은 “짐 캐리의 연기는 미쳤다! 전편을 뛰어넘는 시리즈 최고의 연기” (Variety), “러닝 타임 내내 웃게 만드는 짐 캐리 최고의 연기”(Forbes), “끝없는 액션! 놀라운 비주얼! 짐 캐리의 1인 2역으로 두배로 늘어난 웃음” (3C Films), “빅 재미! 시리즈 중 가장 큰 웃음!” (FandomWire)과 같은 평을 내놓으며 짐 캐리의 연기와 함께 더욱더 많은 웃음을 선사하는 영화 '수퍼 소닉3'에 대한 호평 일색의 찬사를 보냈다.
전 세계 유력 매체들의 쏟아지는 호평으로 기대를 높이는 '수퍼 소닉3'는 2025년 1월 1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